KOREALFP PROMOTION

미디어센터

회사소식

2025.04.21

한국엘에프피, ‘2025 Korea ICT EXPO in Japan’서 SBMS 기반 배터리 기술력으로 주목

 한와흥업, 다이닛폰프린팅 등 일본 주요 기업들과 협력 논의… 일본 자동차 업계 높은 관심 집중

한국엘에프피(대표 황동근)는 지난 4월 15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2025 Korea ICT EXPO in Japan’에 참가해,
스마트 배터리관리시스템(SBMS)과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기술을 소개하고 일본 내 주요 기업들과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엘에프피 일본지사 하세 테츠유키 지사장(前 미쓰비시자동차 부사장)이 참석해 총 7개 일본 기업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일본 자동차 및 제조업계는 SBMS 기술의 Add-On 기능 및 고유 작동 방식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실질적인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다.


협력 논의 주요 내용

- 한와흥업은 중국 REPT사의 LFP 배터리를 한국엘에프피가 구매하고, 이를 일본에 공급하는 삼각 협력 모델을 제안.

- 다이닛폰프린팅(DNP)은 SBMS 기술을 자사 관련 부서에 전달하겠다는 긍정적 의사 표명.

- 산코SBMS의 CO₂ 봄베 감열 헤드 방식에 주목, 상용화 가능성을 시사, 타 자동차사와의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SBMS 도입 의향 표명.

- 코렌스는 LFP 배터리를 공장 전력 손실 시 비상전원으로 활용 가능성 검토.

- 스미토모 상사는 자동차 설비 부문에서 SBMS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후속 검토 의사 전달.

- KOTRA 고문 SBMS 홍보 영상을 공식적으로 요청했으며, 해당 영상을 히노자동차, 혼다자동차, 이스즈자동차, 미쓰비시자동차 등과 공유할 의사 표명.


하세 테츠유키 지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SBMS 기술의 차별성과 활용 가능성을 일본 현지 기업에 전달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특히 일본 자동차 업계의 높은 관심은 향후 본격적인 사업 협력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한국엘에프피는 앞으로도 SBMS 기술을 중심으로 한 차세대 배터리 솔루션을 통해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소개

(주)한국엘에프피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와 스마트 배터리관리시스템(SBMS)을 기반으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배터리 전문 기업이다.

고효율·고안전성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용·모빌리티용 배터리 시장에서 국내외 고객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